순 | 공표목록 | 공표항목 | 공개주기 | 공개시기 | 공개위치 | 담당부서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주요학사일정 | 연간/학기별/월별 주요 학사일정 | 월1회 | 매월1일 | 홈페이지/정보공개/교육과정운영계획 | 교무부 |
2 | 학교현황 | 학생.교직원현황.시설물현황등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학교소개 | 인성부 |
3 | 학교연혁 | 개교.교명변경 등 학교연혁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학교소개/학교현황 | 교무부 |
4 | 교육목표 | 교육목표, 교육방침,교육비전 등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학교소개/학교교육목표 | 교무부 |
5 | 특색교육 | 1교 1특색 교육활동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학교소개/학교특색교육활동 | 연구부 |
6 | 학교규칙 | 학칙 생활규정,학생선도규정 등 학생생활관련 지침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학교규칙 | 교무부 |
학교폭력자취위원회 규정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학교규칙 | 인성부 | ||
출결관리 규정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학교규칙 | 인성부 | ||
장학생선발 규정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학교규칙 | 교무부 | ||
전(편)입학 처리 규정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학교규칙 | 교무부 | ||
학생자치 규정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학교규칙 | 연구부 | ||
7 | 학교소식 | 각종 교내의 행사 안내 | 월1회 | 매월 5일이내 | 홈페이지/학교소식/공지사항 | 교무부 |
행사 사진 등 | 수시 | 행사완료후 5일이내 | 홈페이지/학교소식/사화앨범 | 교무부 | ||
8 | 가정통신문 | 가정통신문 | 수시 | 결재후 익일 | 홈페이지/학교소식/가정통신문 | 공통 |
9 | 일과운영 및 학년별 시간표 | 일과운영표, 학년별 시간표 | 연2회 | 3월, 9월 | 홈페이지/학교소식/공지사항 | 교무부 |
10 | 학교 교육과정 | 학교교육과정 운영계획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교육과정운영계획 | 연구부 |
11 | 교원능력개발평가 | 전년도 통계(결과) | 연1회 | 11월말 | 홈페이지/정보공개/교육과정운영계획 | 연구부 |
12 | 교과서 | 검.인정교과서 선정목록 | 연1회 | 2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교육과정운영계획 | 연구부 |
13 | 학교도서관 | 도서관 운영계획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교육과정운영계획 | 연구부 |
독서행사(독서캠프 등) 계획 및 안내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교육과정운영계획 | 연구부 | ||
도서구입(예정) 목록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교육과정운영계획 | 연구부 | ||
14 | 기초학력향사 | 기초학력 향상 지원 계획 | 연1회 | 4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교육과정운영계획 | 연구부 |
15 | 공개수업 | 실시일시. 실시내용. 기본계획 등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교육과정운영계획 | 연구부 |
16 | 학생평가 | 학업성적 관리규정 | 학기별 | 4월, 9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교육과정운영계획 | 연구부 |
교과별 평가 계획-시기, 횟수,반영비율,평가요소등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교육과정운영계획 | 연구부 | ||
17 | 현장학습 | 기본계획 | 연1회 | 4월 | 홈페이지/학교소식/가정통신문 | 연구부 |
경비집행 및 정산 | 연2회 | 정산일로부터 10일이내 | 홈페이지/정보공개/학교회계현황 | 연구부 | ||
18 | 수련활동 | 기본계획 | 연1회 | 4월 | 홈페이지/학교소식/가정통신문 | 체육부 |
경비집행 및 정산 | 연1회 | 정산일로부터 10일이내 | 홈페이지/정보공개/학교회계현황 | 연구부 | ||
평가 및 결과 | 연1회 | 종료후 20일 이내 | 경남교육청/정보공개/현장체험학습/현장학습공개방 | 연구부 | ||
19 | 수학여행 | 기본계획 | 연1회 | 4월 | 홈페이지/학교소식/가정통신문 | 연구부 |
경비집행 및 정산 | 연1회 | 정산일로부터 10일이내 | 홈페이지/정보공개/학교회계현황 | 연구부 | ||
평가 및 결과 | 연1회 | 종료후 20일 이내 | 경남교육청/정보공개/현장체험학습/현장학습공개방 | 연구부 | ||
20 | 자율활동 | 학생회 활동(학생자치활동)-조직구성,운영계획,결과등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교육과정운영계획 | 교무부 |
학예회 실시일시, 내용,행사사진등 | 연1회 | 행사전후 10일이내 | 홈페이지/정보공개/교육과정운영계획 | 교무부 | ||
체육대회(운동회) 실시일시, 내용, 행사사진등 | 연1회 | 행사전후 11일이내 | 홈페이지/정보공개/교육과정운영계획 | 체육부 | ||
21 | 봉사활동 | 기본계획 확인서양식, 인정시간등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교육과정운영계획 | 인성부 |
22 | 동아리활동 | 동아리운영 계획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교육과정운영계획 | 연구부 |
청소년단체운영 계획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교육과정운영계획 | 체육부 | ||
스포츠클럽운영계획, 일정등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교육과정운영계획 | 체육부 | ||
23 | 방과후학교 | 방과후 운영계획, 월수강계획 등 | 매월 | 월초 | 홈페이지/방과후학교/방과후교실 | 교무부 |
24 | 돌봄교실 | 돌봄교실 운영계획. 월수강계획 등 | 매월 | 월초 | 홈페이지/방과후학교/돌봄교실 | 교무부 |
25 | 인성교육 | 기본계획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교육과정운영계획 | 인성부 |
26 |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 | 기본계획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교육과정운영계획 | 체육부 |
27 | 성폭력예방 및 대책 | 성범죄 피해예방정책, 기본계획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학교소식/보건실 | 체육부 |
28 | 정보통신윤리교육 | 기본방향 및 계획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교육과정운영계획 | 체육부 |
29 | 개인정보처리방침 | 개인정보 처리방침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개인정보처리방침 | 인성부 |
30 | 학교안전사고 예방계획 | 안전한 교육활동 운영, 시설안전점검,사고피해예방 대책 등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학교소식/공지사항 | 인성부 |
31 | 과학실험실 안전관리 계획 | 기본계획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교육과정운영계획 | 인성부 |
32 | 학교안전교육 | 학교안전교육 및 대응절차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교육과정운영계획 | 인성부 |
33 | 안전공제회 | 처리규정, 절차안내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교육과정운영계획 | 행정실 |
34 | 진로교육 | 기본계획 | 연1회 | 4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교육과정운영계획 | 인성부 |
35 | Wee클래스 | 기본계획 | 연1회 | 4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교육과정운영계획 | 인성부 |
36 | 학생건강증진기본계획 | 보건운영관리내실화, 학생건강증진활동 활성화 등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학교소식/보건실 | 체육부 |
37 | 학생정서.행동특성검사 사업 | 기본계획 | 연1회 | 4월 | 홈페이지/학교소식/보건실 | 체육부 |
38 | 학교보건교육 | 자산예방.생명존중 교육계획 | 연1회 | 4월 | 홈페이지/학교소식/보건실 | 체육부 |
흡연예방교육 | 연1회 | 4월 | 홈페이지/학교소식/보건실 | 체육부 | ||
약물 오남용 예방홍보 | 연1회 | 4월 | 홈페이지/학교소식/보건실 | 체육부 | ||
39 | 미세먼지 | 미세먼지 대응 기본대책 및 대응 매뉴얼 | 연1회 | 4월 | 홈페이지/학교소식/보건실 | 체육부 |
40 | 먹는물 관리 | 위생관리 기준 및 수질검과 결과 | 연1회 | 4월 | 홈페이지/학교소식/보건실 | 체육부 |
41 | 체격 및 체력검사(PAPS) | 계획 및 일정 | 연1회 | 4월 | 홈페이지/학교소식/보건실 | 체육부 |
42 | 교육급여 | 지원대상.지원내용.신청방법 등 안내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학교소식/가정통신문 | 교무부 |
43 | 교육비지원 | 초중고 학생교육비 지원 지침 | 연1회 | 1월 | 경남교육청/교육복지과/교육복지방 | 교무부 |
44 | 학교급식식단 | 식단표 | 상시 | 상시 | 홈페이지/학교소식/급식실 | 체육부 |
45 | 학교급식 공급업체 계약현황 | 학교급식 공급업체 계약현황 | 월1회 | 10일 | 홈페이지/학교소식/급식실 | 체육부 |
46 | 학기별 급식비 사용 비율 | 매학기별급식비중 식품비비율 | 학기별 | 2월,8월 | 홈페이지/학교소식/급식실 | 체육부 |
47 | 급식에 관한 사항 | 급식 운영계획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학교소식/급식실 | 체육부 |
급식 모니터링 운영결과 | 수시 | 수시 | 홈페이지/학교소식/급식실 | 체육부 | ||
급식소위원회 구성및 활동 상황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학교소식/급식실 | 체육부 | ||
급식 만족도 조사 결과 | 연1회 | 8월 | 홈페이지/학교소식/급식실 | 체육부 | ||
축산물 이력번호 게시 | 수시 | 수시 | 홈페이지/학교소식/급식실 | 체육부 | ||
식재료 안전성 검사,쇠고기유전자,식기구 미생물검사등 | 수시 | 수시 | 홈페이지/학교소식/급식실 | 체육부 | ||
48 | 학교 예결산 현황 | 본예산, 추경예산, 결산서 | 수시 | 확정후 10일이내 | 홈페이지/정보공개/학교회계현황 | 행정실 |
49 | 학부모회 | 구성, 기본계획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교육과정운영계획 | 교무부 |
학교예산 편성시 학생.학부모의견수렴 | 수시 | 12월중순 | 홈페이지/정보공개/학생.학부모가 참여하는학교예산편성 | 행정실 | ||
50 | 학교운영위원회 | 운영위원회 규정 | 수시 | 개정시 | 홈페이지/정보공개/학교운영위원회 | 행정실 |
소집공고 | 수시 | 개최 7일전 | 홈페이지/정보공개/학교운영위원회 | 행정실 | ||
회의록 및 회의결과 | 수시 | 심의후 즉시 | 홈페이지/정보공개/학교운영위원회 | 행정실 | ||
구성현황 | 연1회 | 구성후 즉시 | 홈페이지/정보공개/학교운영위원회 | 행정실 | ||
51 | 학교발전기금운영 | 운용계획서 | 사안발생시 | 심의의결후 1개월 이내 | 홈페이지/정보공개/학교회계현황 | 행정실 |
접수 및 집행내역 | 연4회 | 분기별 1개월이내 | 홈페이지/정보공개/학교회계현황 | 행정실 | ||
결산서 | 연1회 | 회계연도종료후3개월이내 | 홈페이지/정보공개/학교회계현황 | 행정실 | ||
52 | 업무추진비 | 월별 사업성 업무추진비 집행명세 | 매월 | 10일 | 홈페이지/정보공개/업무추진비공개방 | 행정실 |
53 | 학교장 출장내역 | 월별 학교장 관외 출장목적, 기간, 출장지 | 매월 | 5일 | 홈페이지/정보공개/기관장출장공개 | 행정실 |
54 | 학교시설개방에 관한 사항 | 지역주민에게 개방할수 있는 학교시설의 이용수칙및 신청서에 관한사항 | 연1회 | 5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학교규칙 | 행정실 |
55 | 학부모부담경비 정산 명세 | 수익자부담경비 사안별 정산명세 | 수시 | 정산일로부터 10일이내 | 홈페이지/정보공개/학교회계현황 | 행정실 |
56 | 상품권구매공개 | 월별 상품권 구매 명세, 용도, 수량 금액등 | 월1회 | 5일 | 홈페이지/정보공개/상품권구매공개방 | 행정실 |
57 | 정보공개제도 | 정보공개청구방법 및 담당자 안내 | 연2회 | 1월,7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정보공개제도안내 | 행정실 |
사전정보공표목록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사전정보공표목록 | 행정실 | ||
비공개 대상정보 세부기준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정보공개/비공개대상세부기준 | 행정실 | ||
58 | 행정서비스 헌장 | 행정서비스의 기준과 내용, 이를 제공 받을수 있는 절차와 방법,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전자민원창구/교육행정서비스헌장 | 행정실 |
59 | 민원업무 안내 | 민원의 처리기관, 기간,구비서류,절차,방법등에 관한 사항을 종합한 민원처리기준표 | 연1회 | 3월 | 홈페이지/전자민원창구/민원안내 | 행정실 |
60 | 학교시설점검 | 여름, 겨울 해빙기 시설물 안전점검 결과 공개 | 사안발생시 | 사안발생시 1개일 이내 | 홈페이지/정보공개/학교시설점검공개방 | 행정실 |